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[티스토리]사용할 수 없는 이메일 도메인 입니다. 해결법

티스토리와 카카오가 통합되면서, 티스토리 신규 사용자는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제 티스토리를 이용하자 마음먹고 티스토리에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려는 순간 뜬 아래의 메시지

 

 

노션에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계획까지 짜 놨는데, 아니... 가입부터 막혔다...???

 

보통 카카오계정이 카카오톡과 연계돼서, 어떡할지 걱정했는데 의외로 답은 간단했습니다.

 

티스토리용 카카오 계정을 새로 만드는 것 

 

티스토리 윗측 상단에 시작하기를 누르고, 카카오톡 로그인으로 들어가면 위의 창이 뜹니다.

 

거기에서 회원가입 클릭

 

카카오계정 자체는 핸드폰 인증이 아닌 이메일 인증으로 생성이 가능합니다.

 

이메일 인증을 할 이메일이 있다면 "이메일이 있습니다" 선택.

 

 

이용약관 동의에서는 저는 필수만 선택했어요.

 

왜냐하면 선택을 눌렀을 때 카카오에서 수집하는 정보가 방대해지니까요.

 

나중에 구글이나, 카카오의 계정 정보에서 로그정보를 보시면 얼마나 많은 정보가 수집되는지 보실 수 있답니다. 

 

저는 자주 이용하는 지메일을 이용해서 가입했습니다.

 

크롬이랑 연동돼있어서 지메일이 편했기 때문이죠 :)

 

메일에 날아온 인증번호 8자리 입력하고, 가입을 완료해주면 됩니다.

 

새로 가입이 다소 번거롭기는 하지만, 블로그 계정이랑 카카오톡 계정이랑 분리해서 사용하는 편이 더 나을 것 같네요.

 

한 계정으로 연동됐을 때 문제가 생기면 이용하는 서비스 전체에 영향을 받으니까요.

 

사용할 수 없는 이메일 도메인입니다 해결법은 여기까지 입니다.

반응형